홈으로 이동!
GIA각인번호 체크
주간 시세표
TOP⬆ 이동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갤러리

갤러리

이벤트와 정보공유 그리고 업계소식을 볼 수 있는 곳

게시판 상세
GIA 감정서 2025년까지 100% 디지털화
클래식다이아몬드 (ip:) 평점 0점   작성일 2022-06-28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40




 GIA가 내년 다이아몬드 도시에 감정서를 필두로 3년 내에 현 종이 감정서를 100% 디지털 감정서로 전환할 계획이다. GIA는 디지털 감정서의 경우 앱으로 링크되기 때문에 종이 감정서보다 안전하다고 말했다.

 

 디지털 감정서는 ‘매치 ID’라는 새로운 각인 매칭 서비스 프로그램과 연계된다. AI를 통해 다이아몬드 각인을 이미지화하여 GIA 감정서에 링크하는 것을 말한다. 감정서는 디지털 포맷으로 제공되며, 종이 감정서 제공은 중단된다. 하지만 모노 그래프 감정서 등 몇몇 특별 감정 서비스의 종이 버전은 그대로 유지된다.

 

 GIA의 CEO 수잔 자크는 “디지털 감정서는 수십 년에 걸친 혁신을 통해 개발됐으며, 소비자를 보호한다는 우리의 미션 완수를 앞당겨 줄 것이다. 이 중요한 변화를 통해 GIA는 소비자들에게 현대적이고 실제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우리 업계가 더욱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해 발전하는 것을 돕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23년 1월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다이아몬드 도시에 감정 서비스는 4C 정보가 표시된 완전한 디지털 감정서를 제공한다. 소비자와 소매상은 앱을 통해 다이아몬드 정보를 저장 및 공유할 수 있으며, ‘매치 ID’ 툴도 함께 제공된다.

 

 GIA는 종이 감정 서비스 중지를 통해 연간 20톤의 종이와 18.5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GIA는 또한 운송과 관련된 탄소 배출 절감 효과도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파포트 뉴스

출처: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첨부파일 165587181528680.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카카오채널 네이버블로그 네이버밴드